직장인들의 연말정산, 각종 소득 발생자의 종합소득세 신고 및 부가세 등과 같은 우리나라의 모든 세금 관련 업무를 제공하는 홈택스입니다. 홈택스 이용 시에 문의가 발생하였을 경우 이용 가능한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 이용에 대한 소개입니다.
1. 홈택스 고객센터 이용하기
홈택스에서는 각종 세금의 조회, 발급, 민원증명, 신청 및 제출, 신고와 납부, 상담과 제보와 같은 다양한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어려운 세금에 대해 조금이라도 정확히 알려면 홈택스 또는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홈택스는 여기를 통해서 접속 하실 수 있고, 국세청 대표 홈페이지는 이곳을 통해서 접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홈택스 콜센터 또는 고객센터
국세청 홈택스에서도 민원인들을 위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실 잘 모르는 경우가 더 많이 있습니다. 각종 신고와 조회만의 업무를 보기 때문입니다. 홈페이지 가장 하단의 우측에는 국세상담센터라는 홈택스의 고객센터가 있습니다.
국세청의 콜센터라고 할 수 있는 국세상담센터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는 각종 세법상담 정보와 홈택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가장 궁금해하는 국세청 홈택스 콜센터를 통한 업무 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국세청 콜센터 전화번호 : 국번없이 126
국세상담센터 홈페이지의 좌측 하단에는 전화상담 이용안내 메뉴가 별도로 있습니다. 전화로 상담을 원하는 경우에는 해당 메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의 국세관련 모든 상담은 국번 없이 126으로 연결하시면 상담이 가능합니다. 일반통화요금이 적용되며, 업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단, 탈세제보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점에 유의하시면 됩니다.
해외에서 126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당지역 국제전화 사업자 코드 → 대한민국 국가번호 → 126의 순서로 연결하면 됩니다.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 126을 통해서 상담을 하는 경우에 아래의 상담 ARS 단축번호를 알고 바로 입력하면 이용시간을 훨씬 줄일 수 있습니다.
1. 홈택스 상담 | 1. 현금영수증 | 0. 상담사 연결 |
1. 자동조회 서비스 | ||
2. 사용자 등록 | ||
3. 현금영수증카드 신청 | ||
4. 가맹점 현금영수증 발급 | ||
5. 자주하는 질문 | ||
2. 전자세금계산서 | 1. 상담사 연결 | |
2. ARS 발급 및 조회 | ||
3. 자주찾는 질문 | ||
3. 신고 납부 | 1. 양도소득세, 증여세, 종합부동산세 | |
2. 원천세, 지급명세서, 종합소득세 | ||
3. 부가가치세, 법인세, 기타세목 | ||
4. 인지세 | ||
4. 학자금 상환 | 상담사 연결 | |
5. 연말정산 간소화 | 1. 소득공제 요건 등 세법관련 문의 | |
2. 홈페이지 관련 문의 | ||
6. 사업자등록 신청 및 변경 | 상담사 연결 | |
7. 증명발급 및 일반세무서류 | 상담사 연결 | |
9. 상담 시 개인정보 조회를 위한 ARS 비밀번호 등록 | 1. 전자세금계산서 비밀번호 등록 | |
2. 본인인증 ARS 비밀번호 등록 | ||
2. 세법상담 | 1. 양도소득세, 증권거래세, 종합부동산세 | 1. 양도소득세 |
2. 증권거래세 | ||
3. 종합부동산세 | ||
2. 부가가치세 | 상담사 연결 | |
3. 원천세, 지급명세서, 연말정산 | 상담사 연결 | |
4. 착한임대인 세액공제, 종합부동산세 | 상담사 연결 | |
5. 근로장려세제, 자녀장려세제 | 상담사 연결 | |
6. 법인세, 국제조세 | 1. 법인세 | |
2. 국제조세 | ||
7. 상속세, 증여세 | 상담사 연결 | |
8. 개별소비세, 주세, 인지세, 국세기본법, 국세징수법 | 상담사 연결 | |
9. 세정에 관한 건의, 불만, 칭찬 | 상담사 연결 | |
0. 기타 세무상담 | 상담사 연결 | |
3. 각 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실 | 1. 납세자보호담당관실 | |
2. 세무서 담당자 연결 | ||
4. 탈세 등 각종 제보(탈세신고, 탈세신고상담, 포상금 제도 안내 등) | ||
6. 착한임대인 세액공제 관련 상담 |
3. 국세청 고객센터 상담 사례
국세청 고객센터의 상담원을 직접 연결하지 않고도 세법 상담사례를 통해서 원하는 민원업무를 볼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상담사례에서 업로드된 비슷한 유형의 상담사례를 참고하는 것입니다.
상담유형과 제목을 확인한 후에 상담상태가 답변처리가 된 여러 사례를 참고하면 상담원 연결보다 빠르게 상담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상담원 연결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는 인터넷 상담 신청을 통해서 직접 문서화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현행 법령 내용 확인이 필요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